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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하나9.0하나.30 - 넷플릭스 국내 결제 월 하나하나0억원..지갑 여는 마력 넷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9:34

    국내 넷플릭스 이용자 하나 연간 3배 급증 ​,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의 국내 이용자 수가 지난해에만 3배 가까이로 급증했다. 애플리케이션 분석 업체 와이즈 앱의 29개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한개 월 34만명 선이었던 국내 넷플릭스 이용자 수는 하나 2월에 하나 27만명으로 거의 채찍 일어났다. 한해 동안 274%자신을 증가한 것입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만을 대상으로 조사한 수치로 아이폰 사용자를 포함하면 실제 고객 수는 이보다 많을 것으로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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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이즈 앱은 이날 결제금액 분석 결과도 내놨다. 국내에서 유료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월 90만명(아기 폰 포함)에서 한달 간 결제하는 금액은 하나하나 7억원에 달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연간 국내 한개 500억원 가량을 벌겠다는 얘기다. 결제 내역을 연령별로 보면 20-4개 Percent, 30대 29Percent에 2030이 다 이용자의 70Percent에 달했습니다. 40대는 하나 6Percent, 50대 이상은 하나 4Percent가 유료 결제했습니다.글로벌 매출 1개월당 국내 방송 전체에 맞먹는 글로벌 시장에 눈을 확장해도"넷플릭스 파워"는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넷플릭스의 글로벌 가입자 수는 하나 옥 3900만명에 이른다. 매출도 월 1조 원을 넘는다. 국내 방송 시장의 연간 매출은 20하나 7년 기준의 하나 6조 5,000억원이었다 넷플릭스 하나사가 올리는 매출이 국내 방송시장의 모든 것과 맞먹는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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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VD대여 서비스로 사업을 시작한 넷플릭스가 어느 전략으로 20년 만에 세계적인 '컨텐츠 제왕'의 지위에 오른 것일까. 업계에서는 넷플릭스 성장의 비결을 크게 4가지 분석합니다.이야기 이렇게 바꾸자는 요구 없음.우선 창작의 자유(Creative freedom) 보장이라는 플랫폼 철학이었다. 넷플릭스코리아 관계자는 넷플릭스에는 제작진에 스토리를 이렇게 바꾸자는 요구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제작자는 오로지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보장받았고, 넷플릭스는 제작자가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나뿐입니다. 넷플릭스는 이런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마케팅도 없。다. 마케팅을 없앤 아이이기 때문에 시청률도 공개할 필요가 없다. 제작자 입장에서는 몇 만 명의 관객이 보는가를 의식하지 않고 자유롭게 하나 할 수 있어 창의력을 발휘하기 쉽다. 넷플릭스는 제작자들이 선호하는 플랫폼이 된 배경이었다 IT전문가인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는 "마케팅이 있는 플랫폼은 사용자와 마케팅주가 다르고, 이 경우 사용자 우선이냐, 마케팅주 우선이냐 하는 질문에 자주 부딪힌다"며 "넷플릭스처럼 돈을 내는 주체와 서비스를 즐기는 주체가 같을 경우 회사가 확실하게 비전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와이파이가 나오면 휴대전화에 다시 내려받고 두 번째는 쓰기였다. 넷플릭스 내부에서는 이 전략을 "지속 혁신(Constant Innovation)"이라고 표현합니다. 사용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IT 신기술을 끊겠습니다.없이적용합니다. 현재 넷플릭스가 지원하는 디바이스의 종류가 1,500종이 된다. 휴대전화, 태블릿, PC, 스마트TV 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 본 넷플릭스에 접속할 수 있다. 퇴근길에 스마트폰으로 시청하고 정지된 지점에서 집에 도착한 담 스마트TV에 연결할 수 있다. 데이터부듀도 기술력으로 크게 줄였다. 예를 들어 유행의 시리즈물'하우스 오브 카드'1개를 와이 파이에 다운로드한 담 출근 길에 모두 시청하고 본인의 면 회사 퇴근길에는 나의 스마트 폰에 1개 대신 2편이 이미 다운로드되고 있다. 넷플릭스 앱이 와이파이가 달린 육지에서 내려받아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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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카웅토하그와잉로 해외 국내 최대 5명까지 이용 ​ 이어 가격 정책에도 편리성이 반영되고 있다. 넷플릭스가 전 세계에 똑같이 3개(베이식 스탠더드 프리미엄)의 요금제만 내놓고 있다. 3개의 요금 플랜은 모두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용 속도와 화질에 차이를 둘 뿐입니다. 한 요금제에 가입해도 아카웅토하그와잉당 최대 5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중요한 고객의 유입 조건이 됐다. 가장 높은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국내에서는 월 이용료 한가지만 4500원에 초 고화질(4K)의 동영상을 제공하지만 5명이 무제한 이용하고 4명까지 동시 접속도 가능하다. 해외에 있는 소가족이 가지고 있는 ID를 국내의 소가족도 이용할 수 있다. 넷토후릿크스데힝 민국 지역 다우 무속 관계자는 "4K영화가 다음의 긴 블루 레이 디스크 한장 가격으로 한달간 4K컨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고화질 마니아 층의 호감도가 아주 높은 "이라고 설명했다.넷플릭스가 빅 데이터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소개한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넷플릭스의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고객 정보를 '30대 서울 거주의 직장인 총각' 같은 방식으로 분류하고 수집하지 않는다. 철저히 이 고객이 과거에 즐겼던 콘텐츠의 성격과 콘텐츠를 본 뒤 남긴 평가만을 고려한다고 설명했다. 데힝 민국 30대의 남성이었고 70대 프랑스 여성도 멜로가 괜찮은 공통점이 있지만 다음의 볼 만한 영화도 이러한 사용 이력만을 바탕으로 추천하겠다는 얘기다.넷플릭스는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일절 외부로 유출하지 않는다.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CCO(최고 콘텐츠북 노희)는 평소 "데이터는 과거를 정확히 나타내지만 미래를 예측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국경도 세대도 초월할 수 있는 작품을 선택하는 넷플릭스의 기준은 단지 하과인 '좋은 예기' 여부일 뿐"이라고 설명한다.마지막으로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넷플릭스 온리(Only) 콘텐츠가 유료 구독자를 늘 그렇듯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는 물론 옥자, 최근 시작된 킹덤 같은 작품은 넷플릭스에서만 공개됐다. 소비자들은 기존 작품이 아닌 공개작에는 상대적으로 지갑을 쉽게 연다.영화 개봉, 흥행 공식도 바꾸고 넷플릭스 개봉작이 히트하면서 영화 흥행 공식도 바뀌고 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말 공식 트위터에 이례적으로 수치 하한을 유출했다.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영화'버드 박스'를 일주일 만에 4,500만 계정이 시청했다고 밝혔다. 계정 보유자의 3분의 한 영화를 본 것입니다. 1계정에 몇명이 시청할 수 있어 실제 관람객 수는 이보다 많다. 당시 북미 영화 매표소 하나 정도에 오른 '아쿠아 맨'은 이 기간 한가지 550만명을 모으는 데 그쳤다. 박 대표는 "넷플릭스이라는 단일 중소 기업이 할리우드 전체를 긴장으로 몰아가는 것은 영상물 제작·유통도 빅 데이터 과인 인공 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 혁명의 흐름에서 예외일 수 없다는 의미"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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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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