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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 하나0년 후에 자율주행차 보편화?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4:33

    자율주행차는 영어로 'autonomous car', 'self-driving car', 'driverless car' 등으로 불립니다. 현재 자율주행차는 제한적인 시험단계와 제한적인 초기 서비스 단계에 있습니다.세계적인 자동차기업과 자동차기업에 자율주행차에 필요한 IT기술을 공급하려는 IT기업들이 자율주행차의 미래를 선점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서로 연합하고 있습니다. 이 쪽의 미디어가 더해져, 여러가지 내용 거리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거기에 SNS와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스토리가 되는 sound, 스토리가 안 되는 sound를 많이 생산해서 전달하고 있습니다.미래에 대한 공상소설 수준의 추측을 아래에 정리해 보겠습니다.최초의 0-20년 이내에 자율 주행 차가 보편화될 것 이다니다.- 자율주행은 sound 음주운전이나 부주의한 운전을 하지 않아 자동차 사고로 생성하는 인명 및 재산피해가 크게 감소합니다.자율주행차가 보편화되면 사람들이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고 필요할 때 불러 쓰는 공유 패러다이로 바뀔 것입니다.-자율자동차를공유하면현재와함께자동차소유자가자동차를사용하지않을때주차해두는데필요한주차공간이대폭감소하게될것입니다.자율주행차는 가장 단거리를 찾아 운전하기 때문에 연료가 많이 절약된다고 합니다.사람은 운전에 집중할 때, 때로는 하나가 더 생기고 생산성이 높아지잖아요.대중교통으로 사용되는 자율주행차는 인건비가 들지 않아 사용자에게 경비절감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자율주행차 때문에 버스 운전사, 트럭 운전사, 택시 운전사 등 운전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이 대량 실직한다고 합니다.자율주행차가 언제쯤 보급될지에 대해 생각해 봤어요. 이것은 자율주행의 정의에 크게 좌우될 것입니다. 현재 자율 주행 차는 5개 level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아래 표로 요약합니다.


    level의 일과 2수준을 갖춘 자동차는 앞서고 있습니다. level 2의 대표적인 예는 미국의 Tesla이다니다. Tesla의 Autopilot시스템은 이에 앞서고, level 2이다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level 3모두 봅니다.)관점으로 level 2 나쁘지 않는 3자동차도 자율 주행 차 다닌다. 그렇게 나쁜 없는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자율 자동차는 level 4 나쁘지 않는 5와 교은헤하 것이다. 위의 공상 소설의 수준의 추측은 전체 level 4 나쁘지 않는 level 5를 염두에 둔 것들 이다니다. ​ 특히 level 5, 즉 운전자가 필요 없는 자동차가 사람의 운전자가 하는 모든 것을 사람의 운전자와 동일하게 할 수 있도록 하려면 아주 힘든 문제를 몇가지 해결해야 하는 것이다.첫째, '주변 정세'를 인지하고 대응하는 기술적 문제이다. "주변정세"에는 자동차 근처 사방의 다른 자동차, 보행자, 신호, 마을의 혼란신호, 교통체증상태, 차 앞에 갑자기 악화되지 않은 각종 물체, 사람들의 제스처, 사고 도로정세, 악천후(폭우, 폭설, 짙은 안개), 범람, 산사태 등 매우 많은 정세가 포함됩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비슷한 문제로는 자율주행차가 주행하다가 갑자기 고장난 경우, 자율주행차가 해킹당한 경우 등도 있습니다.둘째, 사람들의 불안감이다. 일 854년 이전에 사람들은 운영자가 없는 자동 엘리베이터를 신뢰하지 않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일 854년에 Elisha Otis이 안전한 엘리베이터를 만들었지만 사람들의 불안감을 극복하기 때문에 서커스를 방불케 하는 홍보전을 펼쳐야 했다.(http://mentalfloss.com/article/8876일/publicity-stunt-convinced-people-elevators-were-safe)자동 엘리베이터와 마찬가지로 보행자 나쁘지 않고 운전자가 사람의 운전수가 없는 자동차를 보면 불안하고 찜찜한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교은헤하 것이다. 저게 나쁘지 않은 거 본 거 나쁘잖아. 내가 길을 건너려는데 그걸 인지할까? 왼쪽 레인에 들어가려고 깜빡이로 신호를 보내는데 그걸 인지했나? 내 차의 깜박이가 마을에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손 제스처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그것을 알아 볼까? 앞차가 급정거해서 나쁘지 않아도 급정거하는데 뒤에서 들이받지 않을까?등등 여러 가지 불안요소가 있을 겁니다.셋째,도로및자동차산업생태계문제입니다. 현재의 모든 도로와 자동차 산업의 생태계는 사람이 운전하는 자동차를 기준으로 일 00년이 걸려서 만들어졌지만 이다니다.고속도로,나쁜골목,도시도로,골목,일방통행도로,로터리,고속도로휴게소,정유소,도로표지판등이전체운전자를위해서만들었습니다. 차를 세워두기 위해 거리의 주차장, 주차 미터, 건물의 지하 주차장 등이 만들어졌습니다. 게다가 보행자를 위한 보도, 차량 진입 금지 구역, 건널목 등도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이 점차 바뀌어야 할 겁니다.또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자동차 소유주를 돕기 위해 오랜 기간 자동차산업 생태계가 조성되었습니다. 이 생태계에는 자동차 설계 및 생산 소기업, 부품 생산 소기업, 원자재 조달 소기업, 판매 대리점, 카센터, 렌터카 소기업, 은행, 보험 회사 등 많은 소기업이 쇠사슬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체인 자체에도 변이가 일어날 것입니다.저런 문제를 극복하려면 수십년이 걸릴 것이고, 그러므로 level 5를 상정한 공상 소설 같은 추측은 별로 의미가 없다고 교은헤하 것이다.앞으로 포스트에서는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 문제를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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