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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리뷰] 미드소마 - <유전> 아리 에스터 감독 신작 공포영화!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4:28

    미드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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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포스팅은 스포일러 하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속에 ​ 영화<미드 소마>는 90년에 한번 9개 동안 한여름, 소우마 축제에서 열리는 하나울 다룬 공포 영화였다 이 영화는 슬픔에 잠긴 여성이 남자 친구와 스웨덴의 한 마을에서 열리는 신비로운 이교도의 축제에 참여하고 이미 한 하나를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서 오컬트 영화의 장르적 관 심을 보인다.영화 <미드소마>를 연출한 '앨리 애스터' 감독은 성대하게 펼쳐지는 '하지축제'라는 종 스토리론적인 모험을 하게 된 주인공 대니의 이야기를 통해 역사, 신화, 전통적 요소가 가득한 매가령적이고 독특한 세계를 그려냈다. 또 외로움과 슬픔으로 가득했던 대니가 새로운 문화 속에서 권력을 잡아가는 과정은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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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미드 소마>은<유전>에 이어'아리에스 티'감독의 트라우마가 반영된 트라우마 2부작에 해당하는 작품이었다 이 영화는 '유전'의 촬영이 시작되기 전인 2017년 초에 구체화되었지만, 아리아 스타 감독이 가정과 경험한 슬픔을 바탕으로 한<유전>처럼<미드 소마 역시 쟈싱 프지앙 아이 경험한 이별의 트라우마에서 발현된 감정을 기초로 관계의 파탄을 다룬다. 앨리 애스터 감독은 미드소마는 직원들이 자신의 희생물이 불타는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았다. 버려진 주인공이 과거와 관련된 물건을 전체 불태우고 마침내 그 관계에서 벗어나듯 관계의 파탄을 보이는 전형적인 방식을 차용하는데 카타르시스를 선물하는 엔딩에 오페라풍의 해석을 가했다고 전할 것이다.앨리 애스터 감독은 스웨덴 북부의 외딴 땅에서 열리는 해괴한 공동체 문화의 이질적인 환경을 배경으로 어긋난 관계를 넘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여자에 대한 이 이야기를 통해 관계와 신뢰 sound에 대한 이 이야기, 전통 등의 주제를 모두 sound 아 새로운 공포영화를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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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는 눈 내리는 숲의 시원한 풍경을 오프닝으로 보여줘 인상적이었다. 이는 미드소마라는 밝은 아침에 열리는 하지 축제에서 경험하는 사람들이 앞으로 맞을 공포와 대비되는 광경이었다. 뿐만 아니라 해골과 태양에 모두 표현된 그림이 등장하는데, 이는 미드소마 축제를 통해 말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영화 초반, 대니가 작은 가족의 대나무의 소음이라는 매우 어려운 상실을 경험하고 고아 같은 존재가 되지만 남성 friend인 크리스티안은 자신의 학문과 남성들의 우정을 우선시키고 두 사람의 관계는 분열하는 비극이 밀려오다. 영화 유전이 선택할 수 없는 혈연으로서의 소가족의 유지와 지속에 대해 다루고 있다면, 영화 미드소마는 소가족을 잃은 한 여성이 홀로 되어 다시 격리된 공동체 소가족의 일원이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는 점에서 연계가 형성된다. 앨리 아이스터 감독은 햇살이 내리쬐는 가운데 펼쳐지는 토속 신앙의식 속에 매우 미묘하고 현대적인 메시지에 관한 힌트를 숨겨 놓았고, 이는 '유전'으로 혈가결유산을 들여다본 것과 긴밀히 연관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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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에서 인물들이 자동차를 타고 미드소마 축제 촌락 입구에 들어서는 장면에서 화면과 헬싱랜드 글씨가 거꾸로 촬영돼 이들이 직면하는 미드소마 축제의 새로운 공포를 상징한다. 역시 영화 미드소마에서 대니는 정체불명의 차를 마신 뒤 나쁘지 않은 손에서 풀이 자라면서 과인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대니는 차를 마신 뒤 축제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나쁘지 않아를 비웃는다고 말하고 화장터로 들어가 옷 입은 거울로 환영을 만난다. 옷자락을 과인과 함께 달리는 대니는 죽은 어머니 아버지 여동생의 모습을 떠올린다. 이어 마을 사람들이 신성한 성전이라고 말하는 노란 건물과 갇혀 있는 곰은 영화 후반부에 비밀이 밝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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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에서 미드소마 축제에 온 외지인은 인생 끝에 사람들이 벼랑에서 떨어져 목숨을 끊는 광경을 접하고 충격을 받는다. 죽음 sound와 마주한 공포에서 헤어과인으로 올 수 없는 대니와 달리 조쉬와 크리스티안은 과인이 아닌 논문의 소재로 사용하는 미드소마 축제를 욕망의 대상으로 바라본다. 또 조쉬는 과결하고 쓰려 했던 논문과 같은 대상을 소재로 한 크리스티안을 비윤리적이고 게으르고 힐 같다고 몰아세워 어지럽다.아까 본 것은 오래된 풍습입니다. 호르가의 인생 끝에 모두 다른 사람들입니다.저 분들에게는 큰 기쁨입니다.인생은 순환하는 겁니다.태어날 아기는 그의 이름을 갖게 됩니다.필연적인 대나무 sound를 기다리는 것은 정예기 오히려 영혼을 더럽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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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에 돌아가려는 대니에게 펠레는 생애의 일대 경험이기 때문에 초대한 것이라고 내용할 겁니다.네 고통이 뭔지 알아.나쁘지 않아도 부모님이 불타서 고아가 됐다.상실감을 느낄 틈도 없었어. 이곳 사람들은 나를 응석받이로 키워줬어.정말로 가족이 생겼어.너에게도 가족이 필요한 크리스타인은 친구지만, 크리스타인은 안식처라고 생각해?너를 잡아줄거라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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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스티안은 인류학과 박사과정 학생 조쉬와 남성우월주의적인 마크와 함께 스웨덴 교환학생인 펠레의 조상들이 살던 스칸디나비아인 외진 곳에 초청돼 여름방학을 가게로 받는다. 이 과정에서 대니가 불편한 동행을 하게 되고 여기서 영화는 이렇게 위험해 보이는 관계가 어떻게 결말을 맞이하는가에 대한 질문이 시작된다. 오래 전에 끝나야 했던 두 사람의 정체된 관계에 대해 감독은 미드소마를 상호의존 관계를 그린 영화라고 소견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대니와 크리스티앙의 관계, 친구와의 관계 등 영화 스토리가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관계가 뒤엉켜 깊은 혼란이 이어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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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헬 싱글 랜드'에 살고 있는 홀이 사람들은 90년마다 한번씩, 소우마 축제를 열고 정화 의식을 기념하는 것이다. 호르가 마을은 목가적으로 자금무가 항상 어선 능선 아래에 있는 광활한 들판 위에 숙소와 부엌, 사원을 포함한 시골식 건물을 지어 조상 대대로 공동체로 모여 산다. 친절하고 기쁨으로 넘치고 잔치를 벌이는 마을 사람들은 각각 고대 북유럽의 상징이 있는 하얀 리넨의 맞춤 옷을 입고 60여명의 사람들과 함께 축제의 상징인 화주'메이폭'을 세우고 춤을 춘다. 외부인은 마을 사람들과 식사하거나 의식에 참여할 것이다. 영화 <미드소마>는 '어펙트(Affekt)'라는 가상언어나 룬이라는 가상문자 등을 통해 홀가맨 신화를 창조했다. 아펙트와 룬문자는 고유한 의의가 있으며 특정 캐릭터에게 그 의의를 부여하기 위해 각 캐릭터의 의상과 내부 벽에 룬문자와 아펙트 문자의 조합이 들어있다. 이 중 마을의 소수자만이 이해하는 예언으로 영화의 중요한 플롯 포인트가 되는 루비 라돌로 알려진 경전에도 룬 문자가 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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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계속 눈부신 햇살이 비치는 가운데 평화롭고 따뜻한 축제가 펼쳐지는 듯한 부락은 이방인에게 공포와 공포를 준다. 한번 축제에 참여하면 누구도 새어 봉잉올 못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소움료와 소의 맛있는 음식과 상냥한 웃소ー 뒤에 1 따고 마을 사람들이 하는 이상한 행동, 그리고 오랫동안 계속되어 왔다는 기이한 풍습과 의식이 불고, 관객의 두려움과 불안이 쿨오올료지고 있다.불안과 어둠에 잠긴 일가를 주 배경으로 한 <유전> 이후 앨리 애기스터 감독은 유령이 본인의 초자연적 현상 같은 요소와 완전히 다른 영화를 보여주려 하고, 이에 끊임없이 쏟아지는 빛에서 공격적인 감정을 품듯 광본인은 계속해 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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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한 현지인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사는 요기는 어둠이 없는 대오전 같은 천국처럼 보이지만 곧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그 소음에 미친 악몽처럼 변합니다. 대니가 자신의 마노 이즈를 괴롭히는 것과 싸울 크리스티안이 개인적 욕심에 호르 나방의 미스터리의 중국에 점점 깊이 빠지고 두 사람은 불안할수록 자신들과 다른 가치관과 전통, 의식의 중국에 들어간 소음을 알게 된다.영화 미드소마는 슬픔에 잠긴 한 여성이 고대 토착신앙의식을 거행하며 변모하게 되는 어두운 내용을 그린다. 그중에서도 대니가 혼란스러워하던 자신의 과거와 크리스티앙에서 벗어나 과인 새로운 공동체에서 새로운 삶을 향해 과인아는 선택에 초점을 맞춘다. ​ 영화 후반부, 대니가 '5월의 여왕'축제에 참가하여 고장의 젊은 여자들과 함께 여왕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젊은 여성들이 함께 메이폴 기둥 주변을 빙빙 돌며 춤을 추다가 한명씩 차례로 쓰러지고 마지막 한 사람, 즉 승자만이 남을 때까지 그와잉랑히 서서 춤을 추는 이 장면은 영화의 흐름이 특히 중요한 터닝 포인트였다 이 땅의 행사에서 5월의 여왕이 된 대니는 홀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정 받고 권력을 얻고, 더욱이 신성시될 때까지 합니다. 그들의 고대의식을 통해 환생한 것이다 앨리 애기스터 감독은 이는 왜곡된 소원이 실현되는 인이어미라고 덧붙였다. 홀거는 대니가 평생 놓쳤던 주된 생각과 경험을 그녀가 용기가 없어 뿌리치지 못했던 과거에서 과감히 탈과하는 것이 도움을 준다. 또 한 명의 등장인물은 물론 관객까지도 충격에 빠뜨릴 수 있다는 이미 상상된 의식이 등장합니다. 현지인들은 인생을 계절로 소견하지만 18세까지는 봄, 순례를 토그와잉눙 18세에서 36세까지는 여름, 일하는 나의 36세에서 54세까지는 가을, 인생의 멘토 역할을 해54세에서 72세까지는 겨울과 정한다. 72세 이후의 사람은 홀이 고장의 전통에 따라서 곧게 특별한 의식을 받아야 합니다. 이 의식은 일반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극단적인 정세이지만, 그들에겐 신성한 수용자가 된다. 홀거의 전통의식이 스크린에 펼쳐질 때마다 관객들도 세뇌당하는 느낌이 든다. 선택받은 외부인을 은밀하게 뽑아 자신들의 풍습과 생활방식으로 끌어들이려는, 홀가의 결심이 반영된 의식과 전통은 관객에게 흩어지는 듯하고도 의미 있는 상징을 전달합니다. 이 외에도 영국에서 온 유색인종 여행자 사이먼과 코니, 그래서 홀가의 더욱 비밀스러운 미스터리를 접하는 사람들은 미국 주류사회의 백인 대니와 크리스티안이라는 점도 미스터리함을 더해줍니다. 영화 미드소마에서는 대니가 슬픔에 직면할 때마다 옷을 입고 통곡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대니는 남자친구 크리스티안이 비리를 저지르는 장면을 목격하는 장면에서 자신이 숨겨온 슬픔을 모두 쏟아낸다. 공동체의 가족 속에서 여왕의 자리에 앉음으로써 대니는 마침내 자신을 괴롭혀 온 존재와 결별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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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 소마'의 진정한 악역은 단 몇세기 동안 이어 온 동 1의 의식을 치른 마을 낙인들이 아니라 그들의 소견과 가치관, 풍습이었다 이들은 영화 이야기가 강렬한 절정에 접어들면서 대니 속에 새롭게 자리 잡는다. 대니가 이런 인습으로 권력을 얻고 변화하면서 이 영화에 독특한 공포의 힘이 느껴지게 된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대니가 미소 짓는 장면은 섬뜩하면서도 자신의 내재된 슬픔과 우울, 자신의 발목을 잡고 있던 지독한 관계의 끈을 friend 버리고 새롭게 태어난 모습으로 늘 공포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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